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충남>정치
충남도의회 11대 의회 마무리 12대 준비
기사작성 : 2022-05-24 12:08:01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충남도의회가 23일 도의회 사무처장실에서 제12대 의회 개원 준비를 위한 종합계획 보고회를 진행하는 모습.(사진:도의회) 

  [시사터치] = 충남도의회가 23일 도의회 사무처장실에서 제11대 의회 마무리 및 제12대 의회 개원 준비를 위한 종합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제11대 의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제12대 의회 출범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의회는 개원에 필요한 사항을 꼼꼼히 점검하고 미비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해 원활한 의회 운영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총무·의사·홍보·입법정책·예산정책담당관실과 각 상임위원회는 이날 세부계획 수립 및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부서별 업무 분담 및 협조사항을 협의하고, 관련 업무 추진에 따른 재원 확보 현황 등을 점검했다.

  사무처는 제11대 의회 마무리와 관련해선 개원 7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의정백서 및 의정활동 결산서 발간 등을 통해 제11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결산할 계획이다.

  제12대 의회 개원 준비를 위해서는 회의장 및 시스템 환경 개선과 사무실 비품 정리 등을 통해 쾌적한 의정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당선인 의정설명회 및 초선의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또 본회의장 전자회의 시스템 추가 구축 및 의회 누리집 정비 등을 통해 제12대 의회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각 상임위원회도 제11대 의회 결산 및 주요 안건을 꼼꼼히 처리하고 그동안의 문제점을 분석해 의회 운영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찬배 사무처장은 “6·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사무처 전 직원이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고 있다”며 “제11대 의회 성과를 잘 마무리하는 동시에 제12대 의회가 산뜻하게 출범할 수 있도록 재정적·행정적 뒷받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