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세종>
최민호, 중소기업 '정책건의' 공약에 반영
기사작성 : 2022-05-12 20:42:22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왼쪽부터)조창현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이 12일 최민호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최 후보에게 정책과제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최민호 선거사무소)

  [시사터치] = 최민호(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가 중소기업의 정책건의를 공약에 반영하기로 했다.

  최 후보는 12일 선거사무소(갈매로 58)에서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임원들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임원들이 최 후보를 찾아와 이뤄졌고, 정책과제를 전달하며 선거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정책과제 전달식에는 중소기업계를 대표해 ▲조창현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 ▲고호경 대전세종충남가구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조국환 대전세종충남북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 이사장 ▲현준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중소기업계는 ▲지역 중소기업제품 ‘협동조합 추천제도’ 활용 확대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 이차보전 지원 예산 확대 ▲협동조합의 지자체 중소기업 지원시책 참여 지원 ▲취직 사회책임제 도입 방안 마련 ▲세종특별자치시 사업협동조합 설립 활성화 지원 등 13가지 정책과제를 전달했다.

  조창현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은 “중소기업은 원자재 가격 상승과 물류비 폭등 등 어려운 경영 여건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정책 과제집은 중소기업 발전에 꼭 필요한 건의를 모아 담은 만큼 선거공약에 반영해 중소기업의 애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최 후보는 “지역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인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공약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답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