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대전>교육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기사작성 : 2021-01-11 10:25:09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7일 온라인 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올해 주요업무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대전교육청)

  [시사터치]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이 지난 7일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회의(Zoom회의)를 통해 2021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설동호 교육감, 초·중학교장 대표와 지역중심학교장, 관내 학교운영위원회 지구별협의체 위원장, 공․사립 유치원장 대표 등이 참여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해 ‘나이스 운영 유공 교육부장관 기관표창’과 ‘Wee프로젝트 전국대상 교육부장관 표창’과 더불어 4년 연속 기록관리 기관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됐고, 2019년 교육행정기관 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올해는 지난해 추진성과를 바탕으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서부교육’ 구현을 위해 시교육청 주요 정책을 바탕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교육기회 균등 교육복지’, ‘공정하고 효율적인 지원행정’의 5대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당면과제로는 언택트 시대 학교 교육력 회복을 돕는 인성교육을 운영해 인성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공동체 인성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 활용을 통한 인성교육 활성화이다.

  구체적으로는 I.O.U.프로젝트 [모두가 서로 기대어 살고 있는(I owe you) 지구촌 사회에서 개인(I)이 실천할 수 있는 한 가지(One) 과제를 정해 모두(Universe)를 위해 꾸준히 실천하는 프로젝트], 온(溫)택트 학부모 연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해용 교육장은 “2021년 서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학교를 지원하며 저마다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과 가르치는 보람과 긍지를 갖는 선생님, 그리고 사랑과 신뢰의 배움터가 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육구성원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