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대전>경제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유니:콘 클럽' 1기 모집
기사작성 : 2020-12-13 03:07:15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및 유니:콘 클럽 1기 참가 신청 QR코드.

  [시사터치] =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콘텐츠 창업 교육‧멘토링‧네트워킹 통합 프로그램인 ‘유니:콘 클럽’ 1기의 참가자를 오는 18일 자정까지 모집한다.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기수별 10명 내외로 선발한다. 신청은 링크 및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ci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대전시와 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 육성센터 조성’ 사업을 유치해 조성한 공간으로, 지역 콘텐츠창업 생태계 조성과 문화콘텐츠 기획, 생산·유통 지역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지원센터에서는 콘텐츠 교육에서부터 사업화 지원과 입주 지원 등 기업 성장을 지원해, 콘텐츠 기업 육성체계를 완성하고 지역 특화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을 진행 한다.

  지원센터의 사업 운영 시작을 알리는 ‘유니:콘 클럽’은 기존에 이뤄지던 일방향적 티칭(teaching)이 아닌 코칭(coaching)을 중심으로 콘텐츠 기업의 실전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2월까지 총 2기수, 8회에 걸쳐 운영되며 1, 2기 모두 4주차(주 1회) 과정이다. 전 교육 기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해당 교육은 무상으로 진행되며, 수료 기준에 따라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 교육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 수료생 대상으로 △진흥원장상 시상, 향후 센터 입주공간 모집 시 △가산점 부여, 2021년 진흥원 내 △콘텐츠 분야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준다.

  진흥원 김진규 원장은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지역 내 콘텐츠 생태계를 확장해 나아간다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가 큰 사업”이라며 “진흥원에서는 콘텐츠 맞춤형 교육 시스템에 집중하여 콘텐츠 분야 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