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세종>교육
세종교육청, 모든 학교 보건교사 배치
기사작성 : 2020-02-19 15:08:14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시사터치]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오는 3월 새 학년도부터 관내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은 3월 신학기 개학에 발맞춰 전문성 있는 보건교사를 모든 학교에 배치함으로써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비롯한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질병 치료와 예방, 비만 등 만성질환, 성교육, 정신건강 위기학생 관리 등 학생건강과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세종시는 지난해까지 총 92개 초⋅중⋅고등학교 중 86개교(93.4%)에 보건교사가 배치돼 학생들의 건강과 보건교육을 담당해왔다.

  하지만 소규모학교인 6개교는 인근 학교 보건교사가 주 2회 순회근무를 했으나 오는 3월부터는 개교학교 2개교를 포함한 94개교,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해 학생의 건강을 챙길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즉시 대처가 어려운 읍면지역의 30명 이하 소규모학교까지 보건교사를 전면 배치한 것은 전국 최초 사례이다.

  연동중학교 김용석 교장은 “3월 개학과 동시에 학생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에 대해 많은 고심이 많았는데 학생 보건교육, 가정에서의 건강관리, 감염증 확산방지 등 전문적인 의료 역할을 해줄 보건교사 배치를 환영한다.”고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최근 가정⋅사회환경의 변화, 그리고 돌봄, 방과후 학생의 증가 등 학습환경의 변화로 학교는 다양한 측면에서 교육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세심한 손길이 필요한 때”라며, “세종시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 배치로 학교 내 각종 감염병 예방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달 말, 학생 수 1천명이 넘는 대규모 학교 13개교에 보건교사의 업무를 보조⋅지원하는 ‘보건 강사’를 추가 배치한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 배치’로 한층 더 안전하고 신속한 학교 보건체계를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