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대전>행정
대전방문의해 제1차 기획위원회 개최
기사작성 : 2019-03-20 11:46:53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대전시가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전방문의 해 제1차 기획위원회를 개최한 가운데 참석 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전시)

  [시사터치] = 대전시(시장 허태정)가 18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전시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임창수 대전시교육청 교육국장, 최철규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방문의 해 제1차 기획위원회를 개최했다.

  기획위원회는 대전 방문의 해가 3년으로 확대 추진됨에 따라,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대전 방문의 해 추진을 위해 구성한 민·관 거버넌스다.

  기획위원회는 3개년 확대 추진계획에 대한 자문·보완, 신규 여행 콘텐츠 발굴·제안, 사업 구체화 등 역할을 수행하며, 유관기관·단체, 여행 관련 전문가, 업계 등 30여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획위원회 위원 소개, 기획위원장 호선, 대전 방문의 해 3개년 확대 추진계획 발표, 3개년 확대 추진계획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대전 방문의 해 기획위원장으로는 정강환 배재대 교수가 호선됐다.

  정 교수는 “대전 방문의 해 성공 추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기획위원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3개년 확대 추진계획에 대한 토의에서는 첫 회의인 만큼 다양한 의견이 제안되는 등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날 토의에서는 3개년 확대 추진계획의 구체화 방안, 대전 축제 활성화 방안, 대전 방문의 해 온·오프라인 홍보 방안, 신규 여행 콘텐츠 제안, 여행 인프라 확보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안됐다.

  대전시 김용두 관광마케팅과장은 “제1차 기획위원회는 대전 방문의 해 3개년 확대 추진계획에 대한 반응을 확인하고, 점검 및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 실무추진단을 운영해 기획위원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검토하고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