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대전>정치
여야정협의체?...여야협의체 먼저 하자
기사작성 : 2019-01-15 16:47:12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조승래 위원장이 15일 오전 11시 시당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더민주 대전시당)

  [시사터치 이용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여야협의체’를 야당에 제안했다.

  정의당 대전시당이 지난 9일 ‘대전시 여야정협의체’를 제안한 데 대해 ‘여야협의체’를 우선 하자는 것이다.

  정쟁을 우려해 대전시를 제외한 대전지역 여당과 야당만 먼저 만남을 갖자는 의미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조승래 위원장은 15일 시당 회의실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조 위원장은 “총선을 앞두고 정쟁의 장이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며 “우선은 정치권에 여야협의체를 하자고 제안한다. 이를 통해 여야정협의체가 필요하면 어떻게 모임을 구성할 것인지를 정치권에서 먼저 정리하자”고 제안했다.

  조 위원장은 여야 시당위원장들의 회동을 제안하며 “주요 정당들의 여야 협의체를 통해 여야정협의체가 필요한지와 어떻게 운영할지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지역 현안은 특정 정파가 정파적 이익으로 움직이면 정쟁의 소재가 되고 될 것도 안 된다.”며 “지역 현안과 관련해서는 정파를 초월해 같은 목소리 내는 게 중요하다. 여야정협의체보다는 여야협의체가 먼저 필요하다고 보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의당 대전시당은 이날 ‘환영’ 입장을 냈다.

  시당은 논평을 통해 “정의당이 제안한 대전시 여야정협의체와 관련해 정치권이 먼저 협의하자고 밝힌 것”이라며 “다양한 정치적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자는 우리 시당의 제안을 수락한 것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민의 삶을 바꾸는 건강한 만남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yongmin3@daum.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